본문 바로가기
잡글 수용소

디아블로3 수도사 스킬트리 셋팅방법 - 불지옥 클리어 스펙

by 〃지노〃 2012. 7. 22.
반응형

아래 스킬트리는 일반적인 검방 수도사 or 쌍수 수도사를 위한 스킬트리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스킬에서 추천드리는 이유는 이 스킬이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최고의 고효율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저는 진격타, 칠면공격 쓰는데 진격타, 칠면공격은 안넣나요?" 물론 이 스킬들은 사용할 가치가 있는 스킬들입니다만, 지금 스킬패치가 따로 진행되지 않는 이상 최저 스펙으로 뽑아 낼 수 있는 고효율 스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기술 스킬 분석

 

 vs  vs  vs 

마비의 파동

- 상대방의 공,이속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면서 게임을 진행할 때 좋은 주기술입니다.

★ 짓이기기 룬, 부서지는 파동 룬 - 공격력을 더 올리고 싶을때 좋습니다.

★ 뇌진탕 룬 - 상대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룬으로 수비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연속격파

- 사거리를 이용한 공격이 가능해지며 이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게하는 주기술 입니다.

★ 예리한 눈 룬 - 순간적으로 방어도를 50%증가시켜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 선견지명 룬 - 공격력을 더 올리고 싶을때 좋습니다.

 

천지권법

- 빠른 타격으로 적을 제압하며 한콤보에 4가지 주기술중 가장 많은 데미지를 뽑아 낼 수 있는 주기술입니다.

★ 삼매경 룬 - 공속과 이속이 빨라져 히트앤런을 할 수 있게됩니다.

 

천둥주먹

- 주기술중 공력회복이 가장 빠르며 3타째는 범위공격이 가능한 주기술입니다.

★ 혈기왕성 룬 - 모든 주기술과 룬조합을 통틀어 가장 빠르게 공력 수급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 천둥소리 룬 - 충격파로 인하여 범위공격이 가능해지고 첫타가 순간이동으로 상대를 추격하기 편해집니다.

                        (추가적으로 천둥소리 룬이 모든 주기술 통틀어 적생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진언 스킬 분석

 

신념의 진언

- 진언류에서 외면당하다가 패치후 파티나 솔플에서 요즘 재조명받으면서 각광받기 시작한 공격형 스킬입니다.

★ 위압 룬 - 24%라는 엄청난 피해 증가율을 가지고 있으며 3초회전시 48%까지 증가됩니다.

 

치유의 진언

- 너프 전에 좋았지만 최근에는 모든저항이 부족한 셋팅이 아닌이상 그리 많이 쓰이지 않습니다.

★ 환난의시기 룬 - 모든 저항력을 올려주므로 저항력이 부족한 수도사에게 도움이 됩니다.

 

회피의 진언

- 방어적인 진언중에선 가장 효율이 좋은 진언이며 회피는 물론이고 룬을 이용한 방어도 증가를 많이 사용합니다.

★ 힘든상대 룬 - 방어도를 올려주기 때문에 수도사의 생존에 큰 도움을 줍니다.

 

 

추천 스킬 4종

 

휘몰이

- 2% 부족한 딜링에 큰 도움이 되며 주변 광역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수도사에게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 칼바람 룬 - 휘몰이의 데미지를 높혀 딜링에 큰 도움을 줍니다.

★ 벼락폭풍 룬 - 극대화 확률이 높으면 높을수록 극효율을 발휘하며 딜링에 큰 도움을 줍니다. 

 

천상의 숨결

- 힐스킬처럼 체력을 채워주기 때문에 생존에도 도움이되며 룬을 이용하여 공격력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불같은 노여움 룬 - 공격력을 45초동안 15%를올려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룬입니다.

 

눈부신 섬광

- 3초간 눈을 멀게하기 때문에 생존기로도 좋으며 도망치는 적을 고정시킬때도 좋습니다.

★ 믿음의 빛 룬 - 3초간 공격력을 30%상승시키기 때문에 수도사에게는 최고의 룬입니다.

 

평안

- 3초동안 모든 공격피해를 흡수하여 무적의 상태로 만드는 수도사 최고의 생존스킬입니다.

★ 승천 룬 - 1초를 더 증가시켜서 4초간 무적상태로 만드는 룬으로 생존력을 더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1초 짧아보이지만 3초와 4초의 시간체감은 확실히 다릅니다.)

 

 

기본 지속 스킬 5종

 

주도권 <필수>

- 민첩1당 방어도1이 오르기 때문에 방어도를 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만물의 조화 <필수>

- 한 저항력으로 통일 시키면 최대 저항력에 맞춰 모든 저항력이 같이 오르는 스킬입니다.

예시) 모든저항300 번개저항300 만물의 조화 사용시 => 모든저항 600

 

이타르의 횃불 

-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이 15% 줄어들기 때문에 생존, 공격에 모두 유용하게 쓰이는 스킬입니다.

 

결의

- 적에게 피해를 주면 적의 공격력을 2.5초동안 25% 낮추는 고효율 스킬입니다.

 

초월

- 공력1당 체력62를 회복하는 치유형 스킬입니다.

 

 

스킬 셋팅의 예시)

 +

 

 

이걸 기본틀로 하시고 위에 스킬 룬을 바꿔가면서 자신에 맞게 셋팅하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직접 사용하면서 체감해보셔야 됩니다.

단 한명이라도 셋팅이 같은 케릭이 없기 때문에 위의 추천스킬들을 바탕으로 자기만의 스킬 셋팅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정말 다 제가 직접 불지옥에서 파해법을 연구하며 스킬이고 저스펙으로도 고효율이 가능한게 직접 검증된 추천하는 스킬입니다.

수도사님들 화이팅하시구요.

추천,즐찾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