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글 수용소

하스스톤 흑마법사 20등급에서 전설찍은 덱공개

by 〃지노〃 2014. 7. 17.
반응형

2~3월에 조금 즐기던 하스스톤을 7월에 복귀해서 처음으로 하스스톤 전설을 찍었습니다.

갠적으론 요즘 겜할시간이 없어서 짬짬히 즐기고 있긴한데

예전에 안보던 메타가 많아서 그런지 20등급에서 ~ 18등급 뚫는데 애를 좀 먹었네요.

(그 이후로는 분위기타서 쭉쭉 올라갔지만요^^;)

 

 

재미난 사실은 흑마법사만해서 올렸다는 사실입니다.

다른 직업을 해봤는데 적응도안되고 강하다는 느낌이 예전보단 덜했습니다.

특히 네트페이글 하향과 오버스파크가 없으니 예전 맛이 안난다랄까요..

아무튼 저는 매게임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흑마법사로 진행을 했네요.

 

아래스샷들은 흑마법사로 이겼던 모습들을 간략하게 담은 것들입니다.

별 내용은 없으니 빨리 스크롤을 내리셔도 됩니다.

 

 

 

 

2급에서 1급되는데 승급전만 8번했습니다.

멘탈 깨질 뻔했는데 운좋게 가장 극상성이었던 주술사를 잡고 1등급을 달게 됬네요.

 

 

 

 

승급전이 되었던 게임입니다.

긴장을 많이 했던 게 여기서 못 올라가서 미끄러지면 어디까지 또 떨어져서 고생할지 몰라서 최대한 집중했습니다.

운좋게도 상대하기 편한 드루이드를 만났고 손패도 좋았습니다. 

 

 

 

 

 

 

드디어 처음으로 달은 시즌 전설!!

 

 

 

 

 

▼ 20등급에서 전설까지 흑마법사덱리스트!

 

위에나온 덱리스트가 실제로 전설등급까지 한번도 바꾸지 않고 사용한 흑마법사 덱입니다. 

레이나드덱이라고도 볼 수 있고 레이나드덱 변형이라고도 볼 수 있지만 제가 사용해본 결과 가장 좋다고 느껴서 계속 사용중입니다.

특이한 점은 요즘 대세인 흑마법사 위니덱에 등장하는 2코스트 늑대가 빠져있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그외에도 몇가지가 있지만 그것은 나중에 또 포스팅으로 따로 올리려고 합니다.)

카피덱을 따라하는 것은 쉽지만 아마 운영이 힘들어 한계를 느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써본 결과로는 초반 손패가 좋은 주술사, 전사가 정말 힘든편이고 나머진 할만합니다.

정말 이렇게 말을해놓으니깐 공략을 쓰고싶어서 손이 근질근질하네요.

 

 

▼ 실제 흑마법사 플레이 영상

제가 2급있을 때 슬시호선수를 만나 플레이한 게임입니다.

지금은 같은 전설등급에 있으니 더욱 자주 만나겠지만 처음 서치때는 정말 신기했죠.^^;

하스스톤에는 운도 필요하지만 그 운마저 확률을 올릴 수 있는 방법들이 있는데 그 미묘한 차이와 수읽기때문에 등급이 갈리지 않나 생각되네요.

공략때는 직업에 따라 어떤 식으로 플레이 해야 하는지도 같이 올려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