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글 수용소

하스스톤 낙스라마스 공략 - 1주차 거미지구 영웅난이도

by 〃지노〃 2014. 7. 23.
반응형

 

 

하스스톤 낙스라마스의 저주 

1주차 거미지구(첫번째 지구) 영웅난이도 공략

(귀부인 팰리나, 맥스나, 아눕레칸)

 

 

낙스라마스 거미지구를 통해서 알아본 특징은?

 

1. 신카드의 추가로 변수가 많아졌다.

    (앞으로 카드가 더욱 추가되면 래더게임에서의 전략이 다양해질 전망)

2. 영웅 난이도를 클리어 하려면 상대 영웅의 기본 능력에 맞춘 '맞춤덱'이 필요하다.

3. 상대 영웅의 덱을 어느정도 알아야 한다. (ex 아눕레칸 - 메뚜기때로 광역딜가능)

 

 

vs귀부인 팰리나

 

▲ 귀부인 팰리나를 클리어하기 위해 사용한 덱

 

상대의 영웅 능력이 내가 보유한 카드만큼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자신이 가진 카드를 빠르게 소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니흑마덱(낮은 코스트 카드를 잔뜩 넣은 덱)을 선택하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

 

핵심전술

1. 무소유 (있는 카드 다 내놓고 내 손패에 카드가 없게 만들자!)

 

 

vs맥스나

 

▲ 맥스나를 클리어하기 위해 사용한 덱

 

영웅 능력이 내 필드의 하수인 2명을 다시 손패로 돌려보내기 때문에 필드 장악으로 이기기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전투의 함성을 사용하는 덱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처음에 2마리의 유령들린 거미가 필드에 대기하고 있는데 이것을 역이용해서 필드를 거미들로 가득차게 만들어 다른 고급카드들이 필드로 나오지 못하게 하면 쉽게 깨실 수 있습니다.

(덱에 나온 카드중에 나 이런 사냥꾼이야, 휘둘러치기는 없어도 될 것 같네요.)

 

 

핵심전술

1. 엘프궁수, 영웅 능력(1/1), 푸른 아가미 전사, 천벌, 숲의 수호자(피해2)등을 

    활용하여 유령 들린 거미를 제거한 후 유령거미로 필드가 가득차게 해줍니다.

2.부두교 의술사, 대지 고리회 선견자를 딱 2기씩 필드에 내놓으면서 계속 체력을

   회복시켜치유의 손길, 리로이 젠킨스를 기다립니다.

   대지고리회 선견자가 2마리가 되면 체력6을 회복하고 영웅 능력(1/1)로 방어력을

   올려줘서 총 7의 데미지를 한턴에 버틸 수 있습니다.

   (대지고리회 선견자1 + 부두교 의술사1 + 영웅능력 = 6의 데미지까지 버티기 가능!)

 

 

 

vs 아눕레칸

 

▲ 아눕레칸을 클리어하기 위해 사용한 덱

 

영웅 능력이 4/4의 하수인을 2코스트만 사용해서 계속 필드에 소환이 가능하므로 하수인을 통한 필드 싸움을 고집하게 되면 가성비 좋고 카드소모도 없는 2코스트 하수인에 필드를 내주기 쉽습니다.

따라서 성기사의 겸손, 알도르 평화감시단을 이용하여 4/4를 1/4짜리로 공격력을 무력화시키고 광기의 화염술사+평등, 평등+신성화 콤보로 필드를 정리하여 초반에 불리함을 어느정도 중후반으로 접어들면서 극복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아눕레칸 같은 경우에는 어둠의 화살(4데미지), 얼음화살(3데미지), 죽음의 고리(1데미지+1드로우), 메뚜기(3의 광역데미지)의 스킬들을 가지고 있어 영웅 능력의 사기성을 빼고도 필드 싸움에 능합니다.

장기전으로 끌고 가서 고효율 카드로 유리한 교환을 해줘야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핵심전술 

1.광기의 화염술사 + 평등 (필드 싹정리, 내 하수인도 정리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2.평등 + 신성화 (필드 싹정리)

3.알도르 평화감시단, 겸손을 이용하여 4/4짜리의 하수인의 공격력을 1로 바꿉니다.

   (당장 제거는 할 수 없지만 약속된 중후반으로 시간을 끌기 위해 중요합니다.)

   (알도르 같은 경우에는 젊은 양조사를 이용하여 필요시에는 계속 재활용해줍니다.)

4.용사의 진은검을 활용하여 4/4짜리들을 정리합니다.

5.태양길잡이, 케른 블러드 후프는 순수 몸싸움으로 4/4와 교환할시에 태양길잡이는

   혼자3마리까지, 케른 블러드 후프는 4마리까지 교환 가능합니다.

   (특히 여기서 구원으로 되살리거나 젊은 양조사로 재활용을 해주면

   더 큰 효율을 발휘 하며 여러명과 교환이 가능합니다.)

 

 

하스스톤 낙스라마스의 첫 지구였던 거미지구의 공략이었습니다.

컴퓨터랑 하는거라 재미가 없을 줄 알았는데 막상 해보니 짜임새 있고 즐기기 좋게 만든 거 같아 대만족입니다.

다음 지구가 나오면 또 공략을 올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