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74

하스스톤 낙스마라스 공략 - 2주차 역병지구 영웅난이도 하스스톤 낙스마라스의 저주 2주차 역병지구(두번째 지구) 영웅 난이도 공략 (역병술사 노스, 부정의 헤이건, 로데브) vs역병술사 노스 클리어 영상 ▲ 역병술사 노스를 상대할 때 사용한 덱리스트 핵심 공략 1. 필드에 하나의 하수인만 유지해주세요. 2기가 넘어가면 역병맞고 필드가 정리되면서 내 필드에 있던 하수인만큼 적에게 5/5짜리 해골을 주게 됩니다. 당연히 그 하수인 구성은 혼자서도 다수를 상대 가능한 고급 하수인일수록 좋습니다. 2. 마법카드를 많이 넣으세요. 하수인을 한기만 필드에 낼 수 있기때문에 그 하나의 하수인으로 필드를 잡는데 도움을 줄 각종 저격 마법들이 필요합니다. 3. 상대에 손패가 모두 마르면 그때부터 하수인을 내줍니다. 이때 역병을 맞고 상대에게 해골을 주더라도 필드를 정리할 수.. 2014. 7. 30.
하스스톤 거인흑마덱 자락서스 - 역전의 전설카드 하스스톤 역전의 전설카드 - 자락서스 자락서스는...... .... .. 미안하다. 벼에서 쌀을! (뼈에서 살을!) 여러 재미난 대사를 가지고 있는 전설카드 자락서스가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입니다. 하스스톤을 처음할때 상대가 흑마술사일때 이 카드를 보면 정말 '부들부들' 했습니다. "불타는 군단의 에레다르 군주, 자락서스님이 상대해주마!"라는 대사와 함께 왠 카드한장이 화면에 정신사납게 회전하면서 흑마술사 본체에 장착되는 데 당할때마다 "이거 말로만 듣던 전설카드 빨 아닌가?" "전설카드 때문에 지는건가?" 라는 느낌이 날정도로 주어진 영웅능력과 기본 공격력까지 아주 사람 잡는 카드였죠. 지금은 뭐 대회에서 자주 보이진 않습니다만 여전히 좋은 카드 되겠습니다. ▲ 자락서스를 기다리는 흑마술사 직접 플레이 .. 2014. 7. 28.
하스스톤 낙스라마스 공략 - 1주차 거미지구 영웅난이도 하스스톤 낙스라마스의 저주 1주차 거미지구(첫번째 지구) 영웅난이도 공략 (귀부인 팰리나, 맥스나, 아눕레칸) 낙스라마스 거미지구를 통해서 알아본 특징은? 1. 신카드의 추가로 변수가 많아졌다. (앞으로 카드가 더욱 추가되면 래더게임에서의 전략이 다양해질 전망) 2. 영웅 난이도를 클리어 하려면 상대 영웅의 기본 능력에 맞춘 '맞춤덱'이 필요하다. 3. 상대 영웅의 덱을 어느정도 알아야 한다. (ex 아눕레칸 - 메뚜기때로 광역딜가능) vs귀부인 팰리나 ▲ 귀부인 팰리나를 클리어하기 위해 사용한 덱 상대의 영웅 능력이 내가 보유한 카드만큼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자신이 가진 카드를 빠르게 소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니흑마덱(낮은 코스트 카드를 잔뜩 넣은 덱)을 선택하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 2014. 7. 23.
하스스톤 흑마법사 20등급에서 전설찍은 덱공개 2~3월에 조금 즐기던 하스스톤을 7월에 복귀해서 처음으로 하스스톤 전설을 찍었습니다. 갠적으론 요즘 겜할시간이 없어서 짬짬히 즐기고 있긴한데 예전에 안보던 메타가 많아서 그런지 20등급에서 ~ 18등급 뚫는데 애를 좀 먹었네요. (그 이후로는 분위기타서 쭉쭉 올라갔지만요^^;) 재미난 사실은 흑마법사만해서 올렸다는 사실입니다. 다른 직업을 해봤는데 적응도안되고 강하다는 느낌이 예전보단 덜했습니다. 특히 네트페이글 하향과 오버스파크가 없으니 예전 맛이 안난다랄까요.. 아무튼 저는 매게임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흑마법사로 진행을 했네요. 아래스샷들은 흑마법사로 이겼던 모습들을 간략하게 담은 것들입니다. 별 내용은 없으니 빨리 스크롤을 내리셔도 됩니다. 2급에서 1급되는데 승급전만 8번했습니다. 멘탈 깨질.. 2014. 7.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