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팩이 나온지 얼마 안됬는데 많으신분들이 성전사를 키우시거나 키울 생각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전사 스킬트리를 하나 추천해드리려합니다.
바로 <축복받은 망치>+<포격>을 함께 사용하는 스킬트리입니다.
제가 스킬트리를 선정하는데는 가장 우선순위로 두는 원칙이 있는데
바로 범용성입니다.
이 스킬들이 조합되었을때 어떤 상황이더라도 쉽고 빠르게 대처가 가능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런점에서 "축포성전사"는 최고의 효율을 보이면서 게임 진행을 쉽게합니다.
플레이 동영상도 글 맨아래 포함되었으니 한번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 제가 육성중인 성전사 게임내스펙
▲ 축포성전사의 스킬트리
주력딜링스킬 - 축복받은 망치(둔기 전문가, 진노의 화신) + 포격
보조딜링스킬 - 정의(정의)
버프스킬 - 용기의 율법, 아카라트의 용사
생존기 - 아카라트의 용사, 군마 질주
사용 기술 구성
정의 - 일석이조 룬
기본공격이며 원거리 스킬입니다.
원형을 그리며 날아가는 축복받은 망치로 도망치는 적을 맞추기 힘든 경향이 있는데 이 스킬을 이용하면
진노 회복도 하면서 도망치는 상대를 잡기 편합니다.
게다가 둔기 전문가 효과를 축복받은 망치와 함께 받기때문에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일석이조 룬을 착용하기 때문에 진노가 부족해서 축복받은 망치를 사용 못할때 여러명을 상대할때도 요긴하게 쓰입니다.
축복받은 망치 - 천둥강타
디아블로2의 팔라딘의 한 유파였던 해머딘(일명 햄딘)을 연상케하는 스킬입니다.
자신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망치가 날아가는데 다수의 적에게 둘러쌓이는 형태일때
뛰어난 효율을 보여주는 광역 공격 스킬입니다.
천둥강타 룬을 착용하여 딜량을 더욱더 올려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천둥강타 룬이 이펙트도 멋지죠.^^;
포격 - 전멸
배우고나서 바로 이 스킬을 상용했는데 전에는 하늘의 분노를 사용했습니다.
전에 사용했던 하늘의 분노의 신성데미지 + 정의의 신성데미지 + 신성한대의(지속효과)의 시너지가 훌륭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공격력을 중시하는 성향이 있기때문에 포격을 넣었습니다.
전멸 룬을 사용해서 극대화 피해 100%확률로 만들면 극딜이 가능해집니다.
왜 공격력을 중시하냐?
디아블로3를 하시다보면 엘리트 몬스터를 자주 만나게 됩니다.
엘리트 몬스터들은 하나같이 무리(3~그이상)를 지어다니며 융해, 화염사슬, 빙결, 피해반사 등.. 여러가지 플레이어들에게 위협적인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몬스터들이 강력하다고 해서 방어템만 둘둘 말면 게임이 더 힘들어지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이 엘리트 몬스터들의 특징을 보면 1마리와 1:1을 벌이면 그렇게 강력하지 않습니다.
다시말하면 무리를 지어 공격하기 때문에 위협이 되는거지 각개로 싸움을 벌이면 큰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공격력이 강해지면 무리들중 한명을 집중 공격하여 잡기 쉬워지고 이는 결국 엘리트 몬스터의 위협도 적어지는 효과를 낳습니다.
엘리트 몬스터를 마치 체력이 줄어들때마다 공격력도 같이 줄어드는 하나의 몬스터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공격력이 높으면 사냥속도가 빨라져서 육성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군마 질주 - 인내
이 스킬을 처음 사용했을때는 정말 컬쳐쇼크였는데, 훌륭한 이동기이면서 생존기입니다.
만약 자신이 몬스터들에게 구석에 몰리면 충돌효과를 없애주기 때문에 빠져나올수 있고
멀리있는 곳까지 빠르게 이동도되면서 빙결같은 유해효과도 제거가능합니다.
인내 룬을 사용해서 이동능력을 더욱 올려주면 게임하는데 편합니다.
용기의 율법 - 극대화
디아블로2 팔라딘의 오오라 같은 스킬입니다.
공격속도 증가 버프를 자신과 아군에게 걸어주는데
당연히 공격력을 올릴 수 있고 사용하면 강화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수도사의 진언처럼 자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극대화 룬은 극대화 확률이 아닌 극대화 피해를 올려줍니다.
앞서 설명드린 포격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포격 극대화 확률 100% + 용기의 율법 극대화 피해 100%)
아카라트의 용사 - 활기
야만용사의 광전사의 진노 같은 스킬이지만 죽은 목숨도 살려주는 사기적인 효율의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90초라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엘리트 몬스터와 각 액트의 보스몬스터와 싸울때 큰 효율을 보여줍니다.
활기 룬을 넣은 이유는 포격과 용기의 율법 쿨타임을 감소시켜 자주쓰기 위함입니다.
아쉽게도 아카라트의 용사 스킬자체는 쿨타임이 감소되지 않습니다.
(감소되면 정말 사기였겠죠?^^;)
지속 기술 구성
둔기 전문가
말이 필요할까요? 주력딜링스킬과 기본스킬인 축복받은 망치+정의의 피해를 20% 올려줍니다.
정의
정의가 없으면 안되겠죠? // 엘리트 몬스터를 사용하다보면 축복받은 망치가 은근히 진노소모가 큽니다.
정의가 지속효과에 있으면 다른 진노수급 아이템이 없이도 진노수급에 큰 도움을 받습니다.
진노의 화신
이 스킬, 수도사를 해보면 초월이란 스킬이 떠오를 것입니다.
진노를 사용한만큼 체력을 회복시켜주는데 축복받은 망치를 사용하면서 피회복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말뚝딜에 커다란 공헌을 하는 스킬입니다.
천부의 힘 or 신성한 대의 or 전투사령관 or 열성
이 4가지 스킬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천부의 힘
양손무기를 한손에 들어서 극효율을 뽑아 낼 수 있는 지속효과입니다.
신성한 대의
신성공격시 체력의 1%를 회복하므로 위 정의 기본공격만으로도 피수급에 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피수급이 부족할때 좋습니다.
전투사령관
자기 스펙을 기준으로 보다 높은 난이도를 사냥할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쿨타임 감소로 포격을 한번이라도 더 쓰게해줍니다. 더불어 생존기인 군마 질주도 더 자주 쓰게됩니다.
열성
자기 스펙을 기준으로 보다 낮은 난이도를 사냥할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적이 죽을때마다 공속이 증가하기때문에 광란의 학살이 가능해집니다.
▲ 정복자 포인트 공격 - 공격속도 올인
▲ 정복자 포인트 기본 - 주스탯인 힘 올인
▲ 정복자 스탯 방어 - 모든 계열 저항 올인
당연한 얘기지만 마법사는 지능이 주스탯이므로 모든 계열 저항이 높은대신 방어도가 낮습니다.
반대로 성전사, 야만용사는 힘이 주스탯이므로 방어도가 높은대신 모든계열저항이 낮습니다.
정복자 스탯은 자기 캐릭터의 단점을 보완하는데 투자하는게 효과적입니다.
▲ 정복자 포인트 지원 - 광역 피해 올인
▲ 축포성전사 모험모드 플레이장면
▲ 쉽고 강하다! - 단순히 얼굴이 이뻐서 하는게 아니란 말씀^^
이번 공략에선 스킬에 대한 간략한 부연설명으로 포스팅할 것이고
주말에 완벽 공략으로 또 작성할 예정입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신분들은 댓글이나 Artanis#3800 으로 귓보내시면 알려드립니다.
아참 그리고 클랜회원도 모집합니다~_~
Meta클랜이구요. 디아3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누구나 가입가능합니다.
그럼 모두 즐겜하세요.^^
http://recollectionx.tistory.com/278 <= 최신 내용을 알 수 있는 포스팅
발전된 축포성전사에 대한 공략과 전반적인 아이템 셋팅 육성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http://recollectionx.tistory.com/279 <= 최신 내용을 알 수 있는 포스팅
성전사 아이템 셋팅 방식을 하나하나 알아보는 포스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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