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리그오브레전드 LOL

LOL 챔피언 추천 심해탈출 랭크게임용

by 〃지노〃 2012. 5. 12.
반응형

 

쉽고 강하며 라인전은 물론 한타에 큰 힘이 되는 챔프!

 

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의 특이한 점은 충(蟲)이 없다는 점이다.

그만큼 조작감도 편하고 어느정도 숙달되면 못해도 1인분이 가능하다. 

게다가 숙달되기 시작하면 한타와 라인전에서 좋은 싸움이 가능하다.

 

라이즈

라이즈는 쉽고 강하며 AP챔프임에도 탱키하기 떄문에 후반한타 개싸움의 종결자이다.

CS만 잘챙기고 갱만 안당하면서 상대 미드라이너가 로밍을 쉽게 못가도록 마크해놓으면

심해에선 꽤나 쉽게 승리를 따낼 수 있다.

 

모르가나

심해에서는 밴이 자주되는 챔프지만 자신이 있고 픽할 수 있으면 픽하는게 좋다.

W스킬(3레벨)로 인해 파밍을 손이 잭스라도 쉽게 할 수 있으며

한타시에는 궁극기+존야 콤보로 대승을 거둘 수 있다. 

 

문도박사

너프가 됬지만 여전히 연승이 가능한 챔프이며 초반 체력관리만 신경쓰면 된다. 

갱이 망하더라도 궁극기로 인한 좋은 어그로+탱킹이 가능하며

CC가 가능한 포킹능력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의 어그로를 잘끌면 승리가 가능하다.

 

아무무

심해에서는 은근히 블루 카운터에 있어 소극적이고 카운터 정글 타이밍을 잘 못잡아서 의외로 좋은 모습을 보인다.

특히 심해에서 아무무 궁을 당하면 무조건 도망치려고만 한다.

(사실 무무 궁을 맞아도 평타를 제외한 스킬은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속박상태에서 스킬을 마구 퍼부어야 정상적인 그림)

 

 

쉬바나

쉬바나는 룬만있으면 손가락2개로도 정글 돌 수 있다.

궁극기로 인한 몸빵이 워낙 사기적이라 한타기여도도 높으며 갱에 의존도가 높지 않기때문에

정글 빨리 돌면서 파밍잘하고 상대 갱오면 역관광 잘노리면 된다.

 

스마트키 컨트롤과 맵리딩에 수준급이라면!

 

아리

대게 스마트키를 마스터하는 순간 아리로 심해 미드캐리는 따논 당상이다.

CC기, 추노기, 도주기, 트루뎀, 주문흡혈패시브, 좋은 평타모션, 외모까지.. 모든걸 가진 미드챔프이다.

특히 로밍으로 인하여 킬과 어시를 먹으면 그 유리함을 계속 유지하기 편하다. 

 

잭스

잭스레기라며 심해인들마저 무시하는 바로 그 챔프 잭스레기!

하지만 잭스는 하이브리드 딜링이 가능하며 한번 솔킬을 따면 그걸 이용하여 더욱 솔킬이 가능해진다.

믿기지 않겠지만 잭스로 한번 흥하면 탑쪽의 억제기까지 밀면서 일정템이 나오면 3:1~4:1의 무쌍도 가능하다.

 

(쥔장님 입롤하시나요? 잭스로 4:1이 어떻게 가능해요?)

사실 1500이상아니면 잭스를 제대로 플레이하는 사람이 없으며 왜 쌘지도 모른다.

근데 1200~1400대에서도 잭스는 무쌍이 가능하며 카운터라는 올라프도 잭스에 반대로 머리가 깨진다. 

 

심해엔 잭스가 약한걸로 분류되므로 잭스로 재미 좀 봤던 시절이 있다.

 

카시오페아

말뚝딜에 있어선 라이즈보다 더한 지속 딜링이 가능한 챔프인 카시오페아는 일명 AP원딜러라고도 불린다.

궁극기 자체도 상대를 조건부 석화가 가능한데다가 킬을 먹기 시작하면 공포가 시작된다.

용이랑 바론도 쉽게 잡을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생존기가 부족한 게 유일한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케넨

심해에선 AD케넨을 제대로 사용할 줄 아는 사람도 없으며 AD케넨으로 본전도 못뽑고 후반 종범을 하는 챔프이다. 그래서 필자는 AP케넨을 추천하며 심해에서의 AP케넨은 한타싸움에서 상대에게 공포가 될 수 있다.

생존기도 좋고 중급자라면 조금만 연습하여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챔프이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고랭(1800이상 점수)에선 트페는 필밴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트페는 플레이어에 따라선 사기적인 플레이(로밍,포킹,백도어)가 가능하다.

역시 중급자라면 쉽게 숙달할 수 있으며 맵리딩 능력이 뛰어나면 전맵을 휘젓고 다닐 수 있는 챔프이다.

 

리븐

리븐은 요즘 올라프라는 깡패덕에 고랭에서 힘이 많이 빠진게 사실이다.

그래도 탑폐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던 챔프만큼 1:1능력에 있어선 발군의 능력을 보여준다.

잭스만큼이나 상대라이너를 잡아먹기 시작하면 한타나 게릴라전투에서 무쌍이 가능하다.

 

리신

심해에선 리신이 왜 쌘지도 모르고 리신이 킬먹으면 오히려 욕을한다.

황당하게 짝이 없지만 리신은 라이너건 정글러건 1:1에서도 킬할 수 있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역시나 손이 많이타는 챔프이므로 실력에 따라 전맵을 휘젓고 다닐 수 있다.

 

니달리

니달리는 게릴라의 최고봉에 있는 챔프라 볼 수 있다.

심해에선 그냥 6레벨 변신 이후 강력해진 공격력으로 적 라이너를 괴롭히는데에 중점을 두지만

진짜 무서운것은 니달리가 탑을 계속 부시며 2차타워까지 와서 상대 정글러, 미드라이너까지 호출하게 만든다는 점이다.

 

올라프

올라프는 처음 했을 때 이런 사기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너무 좋았다.

지금은 너프가 됬지만 아직도 궁극기로 인한 생존력, 트루뎀이 여전히 쓸만하다.

제발 탑라인섰을 때 랜턴은 가지마라..(피통+쿨감만 무장하면 된다.)

 

흥하거나? 무난히 망하거나?

르블랑

암살형 AP누커로 최고봉에 있는 챔프로서 1:1에서의 순간적인 딜링으로 킬을 노릴 수 있는 챔프이다.

심해에선 르블랑의 딜량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순삭당하고 멘붕하는 경우도 종종 보이며

미드라인에서 솔킬이 나오기 시작하면 다른라인까지 로밍다니면서 킬이 가능하다.

 

탈론

암살형 AD누커로는 탈론이 최고로 분류되며 주로 미드라이너에서서 상대 미드챔프를 멘붕시킨다.

르블랑처럼 역시 로밍이 강력하지만 아군의 탑라이너가 AP챔프로 가줘야 조합이 성립된다.

상대가 방어력이 높아지기전에 많은 킬수를 바탕으로 방어 관통력 템을 갖춰주는게 중요하다. 

 

판테온

AD누킹이 가능한 챔프로서 1렙부터 상대 라이너에게 지옥을 경험하게 해줄 수도 있다.

레벨6전에 체력이 반이하라면 Q+W+E+평타+이그(점멸)+Q로 무조건 확정 킬을 따낼 수 있으며

궁극기로 로밍하면서 탑과 봇까지 말리게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