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글 수용소

디아블로3 성전사 궁극의 극딜형 스킬트리 - 하늘축포 성전사

by 〃지노〃 2014. 4. 2.
반응형

디아블로3 성전사 극딜형 스킬트리 - 하늘축포 성전사

 

성전사를 하다보면 어느순간 '내가 가진 스펙에 비해 데미지가 부족하다.'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공격력은 갈 수록 올라가지만 데미지가 어정쩡하다보니 사람들은 성전사를 안좋은 케릭터로 인식하기도 합니다.

저는 그래서 이번에 축포 성전사를 극딜형으로 업그레이드한 하늘축포 성전사를 새로 소개합니다.

축복받은 망치를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궁극적인 스킬트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설 아이템이 없이 사냥하기엔 최고의 딜효율을 가진 스킬 조합입니다.

만약 유용한 전설 아이템이 생긴다면 스킬 재조합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그전까지 사용하기에는 스킬 피해+속성 피해에 관여 없이 낼 수 있는 최적의 스킬조합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전설 아이템을 얻는 것까지 고려해서 미리 스킬 피해+속성 피해를 정해놓는다면 다른 스킬 트리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 하늘축포 성전사 플레이 동영상 (간략한 설명포함)

 

 

①사용 기술 구성

 

 

정의 - 일석이조 룬

원거리 마무리 용+잡몹 처리용+진노 수급용 스킬입니다.

 

 

 

 

축복받은 망치 - 천둥강타 룬

주력 지속딜 스킬입니다.

 

 

 

포격 - 전멸 룬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데미지를 뽑기 위한 스킬입니다.

 

 

 

하늘의 분노 - 넘치는 분노 룬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데미지를 뽑기 위한 스킬입니다.

 

 

 

용기의 율법 - 극대화 룬

기본적으로 공속을 올려주기 때문에 공격력을 올려주지만

더 중요한 역할은 극대화 피해를 100% 증가시켜 주므로 포격과 하늘의 분노의 데미지를 일시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아카라트의 용사 - 화염의 심판

 

공속과 진노 회복량을 올려주기 때문에 축복받은 망치를 마구 던질 수 있으며, 죽음에 달하는 데미지를 받으면 한번 풀 체력으로 살려주기 때문에 생존능력까지 올려주는 훌륭한 스킬입니다.

★ 활기 룬은 뺐습니다. 사용해보니 화염의 심판이 체감이 될 정도로 딜량에 보탬이 됩니다.

 

 


 

 

② 지속 기술 구성

 

 

 

 둔기 전문가

 

정의 축복받은 망치의 데미지를 20% 올려줍니다.

 

 

천부의 힘

 

양손 무기를 한손에 장착하게 해주는 성전사로 태어난 케릭터만 가질 수 있는 성전사만의 특권입니다.

 

 

 

열성

 

적을 처치할 때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데 천부의 힘을 사용하면 양손 무기를 장착하기 때문에 공격 속도가 늦어지고 자칫 정의로 채우는 진노 수급량이 줄어들어서 (공속이 감소했기 때문에) 축복받은 망치를 몇 번 못 던지게 됩니다.

하지만 열성을 통해 부족한 공속을 올려주게 되면 축복받은 망치도 더 빨리 던질 수 있고 정의를 통한 진노 수급을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 증가로 진노 수급도 빨라지고 공격력도 올라가니 일석이조입니다.

 

 

 

정의

 

열성과 시너지로 진노 수급 속도를 올려주며 축복받은 망치를 더 빠르고 많이 던질 수 있게 해줍니다.

 

 

▲ 결론에 달하다.

 

 


 

 

 

③ 하늘축포 성전사가 만들어진 원리

1.

 

축복받은 망치는 강력한 범위공격이 가능하지만 이 스킬을 사용할 때는 다른 스킬을 사용하기 힘든 제약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온 게 첫번째로 포격입니다.

포격은 진노 소모가 없으며 축복받은 망치를 사용하기 전에 시전해두면 축복받은 망치와 동시에 딜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비슷한 스킬로 하늘의 진노까지 사용하면 진노 소모 없이 두가지 스킬로 지속딜의 위력을 올려주며 축복받은 망치를 사용하게 됩니다.

 

2.

포격의 전멸 룬은 포격의 극대화 확률을 100% 올려줍니다.

이때 용기의 율법의 극대화 룬을 사용하면 사용효과로 100% 극대화 피해가 증가합니다.

그럼 포격은 극대화 확률이 100%인 상태로 극대화 피해 100%가 추가된 피해를 적에게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늘의 분노도 극대화 피해가 100%가 증가하니 이 3가지 스킬은 쿨타임이 길다는 단점을 빼면 주력 스킬인 축복받은 망치를 돕는 최고의 공격 스킬이 될 수 있습니다.

 

3. 아카라트의 용사는 공격 속도+진노 수급+생존 버프를 주는 스킬로 다른 스킬 조합을 따지지 않아도 그 자체로 훌륭한 스킬입니다.

 

4. 둔기 전문가는 정의와 축복받은 망치를 때려야 땔 수 없는 사이로 만듭니다.

 

5. 천부의 힘으로 공격력이 올라가지만 공격 속도의 제약때문에 진노 수급이 느려집니다. 이는 열성과 정의로 진노 수급을 원활하게 합니다.

 

 

▲ 하늘축포 성전사 플레이 동영상2 (간략한 설명포함)

 

 

피곤하고 바쁘지만 한 분의 성전사 유저라도 이 글로 고민을 덜 수 있게 글을 계속 올립니다.

앞에서 쓴 성전사 공략 포스팅은 서로 다른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전에 올린 포스팅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여기서 언급 안한 아이템 셋팅, 정복자 스텟 같은 것들도 상세하게 돼있습니다.

 

정말 모든 스킬들을 하나씩 고찰해 보고 비교해 본 결과에서 나온 스킬트리니깐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달아주시면 친절하고 상세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