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글 수용소

디아블로3 래더 수도사 - 가공할 파괴력 오공수도!

by 〃지노〃 2014. 9. 13.
반응형

 

 

디아블로3 래더 수도사 - 가공할 파괴력 오공수도!

- 중간 점검 -

 

 

오공 수도사의 핵심 딜링 메커니즘 2가지

 

1. 오공셋트 효과

2세트 효과부터 살펴보면 봉을 장비하면 모든 공격력 20%증가이니 봉을 장비하는 게 좋습니다만 원래 스탠다드 수도사기준으론 양손 무기는 거들떠 보지도 않을을 뿐더러 대봉은 사용도 안했죠.

하지만 래더에서 양손 무기의 기본데미지(깡뎀)이 올라가면서 한손무기를 양손에 착용하는 형태인 쌍수를 커버할만큼의 데미지를 뽑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4세트 효과를 보시면 공력 소모당 3500% 신성피해인데 이게 범위로 폭발하다보니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특히나 봉을 착용하면 양손 무기의 강력한 데미지에 더하여 3500%!! 폭발 한방에 억단위 데미지도 가능하게 되죠.

조건이 공력을 소모해야 발동하므로 공력을 회복할 스킬들이 필요해졌습니다만 따로 보조기술에 셋팅할 필요 없이 새로 바뀐 주도권, 기민함(지속기술)을 이용하여 기본공격 주기술 만으로도 수급이 아주 잘되게 되어있습니다.

 

 

2. 전설보석인 미리내 - 직녀의 눈물 효과

미리내는 오공셋트의 한방딜에 시너지를 불러 일으키는 효과부터 비슷한 전설 보석입니다.

같은 신성 데미지이므로 셋팅을 신성피해로 통일 시킬 수 있으며 공력회복을 위해 공속을 올리면 미리내 또한 발동률이 상승되므로 서로 시너지가 일어납니다.

 

 

오공 수도의 장점

1. 현재 버프된 양손 메타에 적합하다.

2. 한방한방이 강력해서 딜로스가 생길거 같지만 딜로스 구간이 거의 없이 밸런스있게 지속딜이 가능하다.

3. 양손무기 치곤 가볍고 유연하며 (쿨감아이템을 많이 착용하지 않아도 스킬들이 유기적으로 딱딱 쿨타임이 돌아옴)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사냥하기도 편하다.

 

 

▼ 기록갱신한 오공수도 플레이 영상

 

 

▲ 드디어 랭커에 진입한 모습

 

 

▲ 현재까지의 템셋팅과 스탯 - 부족한 점이 매우 많습니다. 비룡아......

 

 

▲ 오공수도 현재 사용중인 스킬셋팅 입니다.

 

 

▲ 마지막 프로필 모습

 

 

겜할시간이 없다보니 짬짬히하다가 최근에 빡겜하고 있습니다.

수도사 기록이 37단까지도 올라갔던데 빨리 따라잡아야죠.

약간 트러블이 있다면 이놈의 대봉은 왜이렇게 안나올까요... 비룡을 먹어야 하는데...

이거참 무기가 안나오고 있으니 큰일입니다.

아무튼 할 수 있는 만큼 최고의 기록을 세운것 같고 갠적으론 미리내 보석업그레이드 할때마다 성장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정말 수도에겐 둘도 없는 아이템입니다.

조만간 공략으로 찾아 뵐거 같네요.

저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