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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미니스타 플레이를 올려보네요.
요즘 고전게임이랑 던파,밀리를 즐기면서 간간히 미니스타도 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번 맵은 미니스타 Final 인데요.
올해나온 맵으로 니스타중엔 가장 최신버전입니다.
시스템적인 부분도 전버전인 MAX와 많이 바꼈습니다.
(본진미네랄만 3덩이 -> 본진 미네랄2덩이, 앞마당 미네랄1덩이)
유닛 스탯은 전작과 별 차이 없습니다.
(마법유닛들이 대량하향됨)
이번에도 Bluemoons VS rOyAlSeAl 의 게임입니다.
다시만나서 여러판 해봤는데 너무 잘하더군요.
원래 미니스타에서 연패를 잘 안하는데 10연패까지도 해봤습니다. ~_~;;;
Bluemoons - 선택 5시 Zerg
rOyAlSeal - 선택 11시 Protoss
▲ 저그는 빠른 레어와 업글로 후반을 준비하는 모습
▲ 6게이트에 모든 테크가 다올라간 모습
▲ 하이브 후 해처리를 3개 추가한 모습
▲ 프로토스 대규모병력 집결
▲ 히드라와 성큰으로 앞마당 수비중
▲ 프로토스 앞마당이 정리당하는 모습
11분 34초동안 짧은 시간이었지만 엄청난 혈투였습니다.
이거말고도 54분동안 혈투를 벌인 리플레이도 있습니다;
그거 포스팅하려면 ㄷㄷㄷ;;
아무튼 읽어보시느라 수고하셧습니당; (__)
요즘 고전게임이랑 던파,밀리를 즐기면서 간간히 미니스타도 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번 맵은 미니스타 Final 인데요.
올해나온 맵으로 니스타중엔 가장 최신버전입니다.
시스템적인 부분도 전버전인 MAX와 많이 바꼈습니다.
(본진미네랄만 3덩이 -> 본진 미네랄2덩이, 앞마당 미네랄1덩이)
유닛 스탯은 전작과 별 차이 없습니다.
(마법유닛들이 대량하향됨)
이번에도 Bluemoons VS rOyAlSeAl 의 게임입니다.
다시만나서 여러판 해봤는데 너무 잘하더군요.
원래 미니스타에서 연패를 잘 안하는데 10연패까지도 해봤습니다. ~_~;;;
Bluemoons - 선택 5시 Zerg
rOyAlSeal - 선택 11시 Protoss
▲ 게임 시작 !!
▲ 앞마당을 먹은 장면
Final 버전으로 오면서 모든 종족이 앞마당을 먹어야됩니다.
밀리에서 꼭 앞마당은 가져가야 하는 것처럼 말이죠.(물론 올인할때 빼고)
밀리에서 꼭 앞마당은 가져가야 하는 것처럼 말이죠.(물론 올인할때 빼고)
▲ 오버로드가 센터에 다리를 지나 드라군과 마주친 장면
▲ 프로토스 역시나 앞마당을 가져간 모습
역시나 오버로드 센터정찰로 상대유닛이 초반에 내려오는지 확인하는 것은 변함없습니다.
(죽더라도 꼭 어떤 유닛이 내려오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아까워서 안보내다가는 게임끝날수도 있습니다.)
맵은 센터에 다리하나가 있긴한데 너무 좁아서 대규모 병력이 지나가기 힘듭니다.
그래서 대규모 병력일시 옆으로 돌아가는게 더빠릅니다.
(죽더라도 꼭 어떤 유닛이 내려오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아까워서 안보내다가는 게임끝날수도 있습니다.)
맵은 센터에 다리하나가 있긴한데 너무 좁아서 대규모 병력이 지나가기 힘듭니다.
그래서 대규모 병력일시 옆으로 돌아가는게 더빠릅니다.
▲ 프로토스 역시나 앞마당을 가져간 모습
무난한 힘싸움이 예상됩니다.
▲ 저그는 빠른 레어와 업글로 후반을 준비하는 모습
저그도 역시 힘싸움을 준비합니다.
▲ 6게이트에 모든 테크가 다올라간 모습
완전한 지상물량 체제입니다.
곧 있으면 징그럽게 많은 프로토스의 병력들이 활개칠듯 합니다.
곧 있으면 징그럽게 많은 프로토스의 병력들이 활개칠듯 합니다.
▲ 하이브 후 해처리를 3개 추가한 모습
히드라덴을 지어 히드라물량을 쏟아내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 프로토스 대규모병력 집결
앞마당에 모이기 시작하는 군요.
로보틱스를 전진해 지은걸보니 리버가 나올듯 보입니다.
로보틱스를 전진해 지은걸보니 리버가 나올듯 보입니다.
▲ 히드라와 성큰으로 앞마당 수비중
이제 다수의 해처리에서 병력이 쏟아지기 시작하는 타이밍입니다.
매우 위험한 타이밍중 하나라고 볼 수 있죠.
매우 위험한 타이밍중 하나라고 볼 수 있죠.
▲ 제2멀티를 가져가는 저그
▲ 프로토스의 선택은 질럿, 드라군, 리버
▲ 오버로드로 프로토스의 제2멀티를 발견하자마자 히드라로 테러
▲ 바로 아래 저그의 멀티를 공격하는 프로토스의 병력들
▲ 라바가 나오자마자 바로바로 히드라로 변태
▲ 7시에 멀티에 자원캐던 드론까지도 해처리로 만든 상황
▲ 다수의 히드라가 질럿+드라군 조합을 압도하는 모습
▲ 결국 9시멀티를 저지하고 3시멀티를 성공하는 모습
▲ 3시멀티를 공격당하는 모습
▲ 하이템플러 스톰 작렬!
▲ 아드레날린 저글링 등장
▲ 저그가 7시 멀티를 또 저지당하는 모습
▲ 프로토스가 1시멀티를 한 것을 발견한 오버로드
▲ 7시에 병력이 빠진틈을 이용해서 1시로 공격
▲ 프로토스의 1시 멀티 저지
▲ 1시 멀티를 저지한 저그 병력이 곧바로 앞마당을 공격하는 모습
▲ 급하게 생산된것같은 다수의 하이템플러 모습
▲ 프로토스의 압마당에서 지속적으로 소모전을 하는 모습
제2멀티는 앞마당, 본진과는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수비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 프로토스의 선택은 질럿, 드라군, 리버
리버는 하이브를 간 저그를 상대할때 수비적인 용도로 쓰면 빛을 바라죠.
(물론 견제나 대규모 전투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견제나 대규모 전투때도 마찬가지입니다.)
▲ 오버로드로 프로토스의 제2멀티를 발견하자마자 히드라로 테러
저그는 넥서스랑 프로브만 잡아서 최대한 멀티를 지연시켜야 합니다.
▲ 바로 아래 저그의 멀티를 공격하는 프로토스의 병력들
결국 저그 또한 멀티를 내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밀리나 미니스타나 질럿+드라군 vs 히드라에 있어서 소규모병력끼리 붙으면 질럿+드라군이 이기지만
대다수병력끼리 붙으면 히드라가 이깁니다.
그래서 히드라를 아직 전장터에 보내지 않고 모으고 있습니다.
밀리나 미니스타나 질럿+드라군 vs 히드라에 있어서 소규모병력끼리 붙으면 질럿+드라군이 이기지만
대다수병력끼리 붙으면 히드라가 이깁니다.
그래서 히드라를 아직 전장터에 보내지 않고 모으고 있습니다.
▲ 라바가 나오자마자 바로바로 히드라로 변태
라바를 남김없이 써줘야 프로토스의 물량을 따라갈 정도가 됩니다.
▲ 7시에 멀티에 자원캐던 드론까지도 해처리로 만든 상황
서로 제2멀티를 먹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물량전이 됩니다.
▲ 다수의 히드라가 질럿+드라군 조합을 압도하는 모습
이제 히드라가 꽤나모여서 화력이 대단합니다.
프로토스는 새로운 조합으로 히드라에 맞상대해야 합니다.
프로토스는 새로운 조합으로 히드라에 맞상대해야 합니다.
▲ 결국 9시멀티를 저지하고 3시멀티를 성공하는 모습
리버가 센터가까이 나와보지만 이동이 느리기 때문에 상대를 안해주면서 제2멀티를 시도하는 곳만 견제합니다.
▲ 3시멀티를 공격당하는 모습
프로토스가 저그의 병력이 9시에 모두 빠진틈에 3시멀티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 하이템플러 스톰 작렬!
질럿의 비율이 낮아졌고 하이템플러가 조합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상황에는 저그가 아드레날린 저글링을 조합하는게 좋습니다.
이런 상황에는 저그가 아드레날린 저글링을 조합하는게 좋습니다.
▲ 아드레날린 저글링 등장
드라군과 템플러 조합이기 때문에 저글링을 꼭 조합해 줘야 합니다.
▲ 저그가 7시 멀티를 또 저지당하는 모습
하이템플러가 조합된 병력이 히드라가 녹으면서 저그가 잠시동안 병력공백이 생겨 수비를 할 수가 없는 타이밍 입니다.
▲ 프로토스가 1시멀티를 한 것을 발견한 오버로드
1시는 9시와 다르게 가스가 있기 때문에 멀티를 허용하게되면 하이템플러와 아콘이 쏟아집니다.
따라서 저그입장에서는 무조건 막아야 되는 멀티입니다.
따라서 저그입장에서는 무조건 막아야 되는 멀티입니다.
▲ 7시에 병력이 빠진틈을 이용해서 1시로 공격
하이템플러는 보이는 즉시 점사해줍니다.
▲ 프로토스의 1시 멀티 저지
치열한 교전 때문에 서로 제2멀티를 가져가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 1시 멀티를 저지한 저그 병력이 곧바로 앞마당을 공격하는 모습
왠지 모르게 프로토스 병력이 약간 부실합니다.
▲ 급하게 생산된것같은 다수의 하이템플러 모습
프로토스의 병력조합이 깨지기 시작했습니다.
혹시나 이와중에도 9시 멀티를 가져간것이 아닐까 해서 9시로 이동하는 저그의 병력들입니다.
혹시나 이와중에도 9시 멀티를 가져간것이 아닐까 해서 9시로 이동하는 저그의 병력들입니다.
▲ 프로토스의 압마당에서 지속적으로 소모전을 하는 모습
프로토스로서는 최악의 타이밍이라 볼 수 있습니다.
멀티에 너무도 집착하다보니 일시적으로 자원의 공백이 생겨 병력의 공백으로 이어진 상황입니다.
멀티에 너무도 집착하다보니 일시적으로 자원의 공백이 생겨 병력의 공백으로 이어진 상황입니다.
▲ 프로토스 앞마당이 정리당하는 모습
저그가 기회를 잡았기 때문에 계속 몰아칩니다.
▲ 앞마당에 이어 본진까지 입성하는 저그의 병력들
이상황까지 오면 막을 수가 없습니다.
▲ 결국 GG
▲ 점수판
11분 34초동안 짧은 시간이었지만 엄청난 혈투였습니다.
이거말고도 54분동안 혈투를 벌인 리플레이도 있습니다;
그거 포스팅하려면 ㄷㄷㄷ;;
아무튼 읽어보시느라 수고하셧습니당;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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